온라인 TRPG 로그/뉴비를 위한 노래

메르헨과 손손이와 영묘와 케테르의 경우 (2)

니켈028 2021. 2. 17. 22:2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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니켈 (GM): 좋았어

여러분들은

마을밖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숲으로 향합니다

길이 곧 오솔길이 되고

오솔길이 곧 흙길이 되고

길마저 끊어질 쯤, 자갈이 깔린 고급스런 길이 이어진채

 

니켈 (GM): 숲 공터에 떡하니 세워진 건물 하나를 발견합니다.

이곳이 아까 지도에서 봤던 폐가로군요

거대한 정문 앞에 길이 끊긴채

땅이 꿈틀거리는것 말고는

평화로운 숲속의 별장이군요.

자 이제 해보실것은?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주변을 두리번 하며 상황파악을 합니다

 

미겔(14/14): 땅이 꿈틀거린다라, 위험해보이네요

 

니켈 (GM): 지혜 굴려보시죠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2d6+1

 

(

1

 

+

4

 

)

+1

 

 

6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상황파악이아니라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...)

 

니켈 (GM): 그거 아십니까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탐색을

 

니켈 (GM): 이 세션 2시간짼데

 

 

니르티(20/20): 하셔야죠

 

니켈 (GM): 단 하나도 성공한게 없습니다  보정치 없는걸로 하는것도 아니고 말이다

 

미겔(14/14): 다이스갓의 진노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지금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 주변을 자세히 살펴보며 위화감응 찾습니다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추적 가능합니까?)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응->을

 

니켈 (GM): 어떤흔적을 추적하나요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오크의 발자국과 인간여자의 발자국)

 

니켈 (GM): 굳이 추적까지 안써봐도

발자국은 저기 집안으로 이어져 있군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(나도 상황파악)

 

미겔(14/14): 저는 일단 위험해 보이니 살핌면서 덫전문가로 판정을 ㅎ할께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...)

 

니켈 (GM): 벌써 브란도가 파악한다고 이리저리 헤집어놔서

안되겠군요.

덫문가는 돚거껀걸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짜게 식은 눈으로 브랜든을 노려봅니다.

 

니켈 (GM): 오잉 또 언제바꿧대 다중직업 특성

민첩 굴려보시죠

 

미겔(14/14): 

rolling 2d6 +1

 

(

3

 

+

6

 

)

+1

 

 

10

 

니켈 (GM): • 여기 덫이 있는가? 있다면 어떻게 발동되는가?

 

• 발동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?

 

• 그 외에 숨겨진 것이 있는가?

3개물어볼 수 있는데

 

니켈 (GM): 뭐 전부 다 물어보시는거겠죠

 

미겔(14/14): ekddusdlwy

 

니켈 (GM): 덫은 없군요.

다만..땅이 지속적으로 꿈틀거리는 저쪽은

이리저리 안쪽의 흙과 겉의 흙이 다른걸로보아 안에서 무언가 튀어나와 헤집은 흔적같습니다.

두더지라고 하기엔 좀 크군요? 이런건 그냥 탐색없이 주자

 

 

니르티(20/20): ↑↓↑↑↓ ↑↓↑↑↓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별로 안좋은 예감이 드는군..."

"어이 들뜨지 말라고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흔적...흔적이라..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@엄포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여기 이상해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 브랜든 씨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니르티를 보며

"응?"

"뭐지?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어흥이에게...아닙니다, 제가하죠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우리 어흥이는 1회용이 아니야"

"내 동료다"

"저렇게 뻔히 수상한데에 보내진 않아" 이게 진짜 친구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잠시 대기해주십시오."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어허 사제님이 위험한데 가면쓰나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가지고 있는 지팡이의 날카로운 끝으로 자신의 팔에 자상을 냅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...!"

@기백에 놀란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그 뒤, 팔에서 손을 타고 흐르는 피로 원을 그리고

 

미겔(14/14): @힐끗보고 한발자국 뒤로 뺀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그 안에 역오망성을 그립니다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니르티를 보며 한발 뒤로 간다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ㅈ..잠깐...사제...맞소?"

@당황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 '제단'이 완성되자, 자신의 손바닥을 날카로운 끝으로 찌릅니다

 

미겔(14/14): "(작으소리로 헤쉬테그에게)내가 이교도라 했잖아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오망성의 중심에 피를 흘리며 기도.

"신이시여, 앞에 그릇된 존재가 있습니까?"

 

니켈 (GM): 현 와우 군단 캐스터 딜킹 암사.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너무무섭다

 

니켈 (GM): 저런 성기사 액션을 쓰다니 넘나 무서운거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음음 그렇군...인간들은 참 계속 수상한종교를...음음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아냐

일단은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@수긍

 

 

니르티(20/20): 탄원으로

있긴해

 

니켈 (GM): 지식의 영역이라며?

 

미겔(14/14): "같은 취급 말아줄래. 난 성실한 날아다니는 스파게티교라고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문명화되지 않은 존재의 유무

 

니켈 (GM): 간디교인가.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@무시합니다

 

니켈 (GM): 그릇된 존재가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일단 이름은 문명의 신

이라서

 

니켈 (GM): 집과 아랫쪽에 여러곳에 있음이 느껴지는군요 참 싸구려 설명이다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땅위의

숨시는사람들은 다 파악하는건가

너무 무섭다 니얄라;

@냐루코 코와이

 

미겔(14/14): (그런 자네를 위해 포크를 하사하자)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붕대로 팔을 감아 지혈하며 말합니다.

"아래에 있긴 하군오."

오->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니르티를 보며

"아래?"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풉...큼큼...그렇군요!"

@웃음을참는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저택 내부에도 꽤나 있고요."

 

미겔(14/14): "아래라... 오크놈들과는 다른건가?"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뭐든 일단 부딪혀봐야지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일단 수상하니 브랜든 씨...아니, 해쉬태그씨."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@도리깨를 꼬나쥔다

"그래 명령만 내려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다등 뒤로 물러나시고, 옆의 바위를 들어주시겠습니까?"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나름 준비된 드워프라고?"

 

미겔(14/14): @@활과 화살을 준비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활을 고쳐쥐어잡고 허리춤의 단검을 확인한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등->들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어디

굴려볼까

"힘좀써볼까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바위를 저 헤집힌 곳을 향해 던져주십시오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읏짜!"

 

니켈 (GM): 딱히 정확성을 요하는건 아니니 이렇게 안굴려도 되는건 그냥 넘기자

바위가 쿵하고 닿자마자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어머나 저게뭐야!"

 

니켈 (GM): 녹색의 부정형의 무언가가 튀어나오며 돌을 집어드는군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풋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@꺄악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귀여운 비명에 살짝 웃음이 새아나옵니다

 

미겔(14/14): "미친, 저건 또 뭐야."

 

니켈 (GM): 놈은 먹지못하는것임을 깨닫고선 이내 돌을 던져버립니다!

 

미겔(14/14): @어안이 벙벙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앞에 튀어나온 것을 보고 눈쌀을 찌푸린다

 

니켈 (GM): 애먼곳으로 날아가는걸 보아하니 시각기관은 없는거 같군요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다들 비켜!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태그씨 막으십쇼!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괴물 지식더듬기 가능합니까?)

 

니켈 (GM): 가능합니다

해보시죠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+혜

rolling 2d6+1

 

(

2

 

+

2

 

)

+1

 

 

5

(...)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성공의

길은 멀다

씪밖; 흑

 

니켈 (GM): 자 그럼

던전월드의 전투에 대해

 

미겔(14/14): 성공자가 나밖에 없다..

 

니켈 (GM): 잠깐 짚고 가죠

던전월드의 전투방식은

반턴제입니다.

마비노기 해보신분은 대충 알만한

그러한 전투방식으로

사실상 먼저 선언하는게 다 찜쪄먹는 겁니다.

 

니켈 (GM): 행동 하나에 대충 3~6초정도 잡아먹는 거구요

근접전이라는게 그냥 칼을 휘두른다 정도에서부터

발을 걸어버리는 기회유발까지 다양하니까

묘사를 가급적 정확하게 해주세요

자 구우럼

앞마당 전투

 

니켈 (GM): 시작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일단 활을 걸어 녹색괴물에게 쏩니다.

 

니켈 (GM): 민첩굴림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2d6+1

 

(

2

 

+

3

 

)

+1

 

 

6

(...)

 

미겔(14/14): 일단 한발자국 뒤로빼며 괴물의 입으로 추정되는 부분에 활을 쏩니다.

 

니켈 (GM): 화살은 형편없이 날아갑니다.

8발 축하해

미겔의 민첩굴림

 

미겔(14/14): 

rolling 2d6 +1

 

(

5

 

+

3

 

)

+1

 

 

9

 

니켈 (GM): • 쏘려고 자세를 바꾸거나 자리를 옮기는 바람에 곤경에 처합니다. 세부 사항은 마스터가 정합니다.

• 악조건에서 쏘아 위력이 약하거나 효과가 떨어집니다: -1d6 피해.

• 몇 발을 쏘아 그 중 한 발이 맞습니다. 발수를 1 줄이십시오.

하나!

 

미겔(14/14): 악조건

 

니켈 (GM): 1d6

굴려보시죠

 

미겔(14/14): 

rolling 1d6

 

(

6

 

)

 

 

6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헐

 

니켈 (GM): -1d6도 해야하는구나

이것도 풀다뜨면 좋겠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...)

 

니켈 (GM): 다시 1d6

 

미겔(14/14): 

rolling d6

 

(

6

 

)

 

 

6

 

니켈 (GM): ㄱㄱ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이게뜨면

 

니켈 (GM): 캬 이걸 저주가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주사위님은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이것이 roll20의 다이스입니까)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실존했다

미친

 

니켈 (GM): 화살은 물렁살에 튕겨서 아무런 피해도 주지 못한거 같습니다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해쉬태그에게 축복시전

 

니켈 (GM): 응 2발

 

미겔(14/14): 주사위님...

 

니켈 (GM): 니르티 굴림

 

 

니르티(20/20): 

rolling 2D6+2

 

(

2

 

+

6

 

)

+2

 

 

10

 

니켈 (GM): 띠용.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주문강화

시전

 

니켈 (GM): 둘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ㄴ

강화

 

니켈 (GM): 두배가돼

두 두두배두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오오 이것이 사제의 버프...!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패널티는?

아 헤쉬태그님

앞으로 님 모든판정에

+2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몸이 고양된다...!"

좋아요오

"이거 무기손질하기 힘들것같군...으으..."

 

니켈 (GM): 데미지도, 적중률도 두배.

아니 +2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@앞으로 나서서

가장앞에있는

 

미겔(14/14): "칫"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다리를

도리깨로내려찍어요

 

미겔(14/14): @혀참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사격에 동물 사나움은 상관없죠?)

 

니켈 (GM): 동물도 같이 싸운다고

선언을 해두셔야 합니다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ㅇㅇㅇ

 

미겔(14/14): 활을 내던지고 바이올린 꺼냄

 

니켈 (GM): 자 해쉬태그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관계 있습니까? 그럼...)

 

니켈 (GM): 굴려라

같이싸운다고 하면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그럼 근력에

 

니켈 (GM): 데미지가 사나움만큼 더 들어가요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+2에

 

 

니르티(20/20): +4의 무무시한 보정

ㅋㅋㅋ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굿

 

니켈 (GM): 2d6+4

ㄱㄱ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

rolling 2d6+4

 

(

4

 

+

4

 

)

+4

 

 

12

 

 

니르티(20/20): 퍄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대성공

 

니켈 (GM): 근접전은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오져따리오져따

 

니켈 (GM): 반격을 허하는 대신

 

미겔(14/14): 마법의 곡조를 연주합니다.

 

니켈 (GM): 데미지를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.

추가타 하실?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넴

 

니켈 (GM): 1d10+1d6+2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사제 너무 믿는거 아냐?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

rolling 1d10+1d6+2

 

(

4

 

)

+

(

4

 

)

+2

 

 

10

?!

44?

님쫌;

 

니켈 (GM): 해쉬태그의 강렬한 일격은 놈의 촉수 한뭉태기를 짓이겨버립니다!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!!)

 

니켈 (GM): 다만, 호쾌하게 내리친 나머지 자세가 무너저 다른촉수에 붙들리고 마는군요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으랴챷챠!"

 

니켈 (GM): 자 미겔

연주 굴려보죠

매-력굴림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끼야오오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어흥이를 촉수 뒤로 돌려놓습니다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@촉수에 몸부림친다

 

미겔(14/14): 

rolling 2d6 +2

 

(

4

 

+

1

 

)

+2

 

 

7

 

니켈 (GM): 효과는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나한테 +1

 

미겔(14/14): 니르티님

협조 말하는거에요?

 

니켈 (GM): 협조까지 해야할텐데

꽤 걸릴껄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쩝

다른효과

 

미겔(14/14): 일단 헤쉬님에게 피해증가

 

니켈 (GM): 미겔의 바이올린은 날카로운 소리를 내며 심장을 고동치게 하지만..

이 영향이 해쉬만 받은건 아닐껍니다.

그 증거로 이 괴물이 해쉬를 들어서 내꽂고 있거든요

rolling 1d6+1d4

 

(

5

 

)

+

(

2

 

)

 

 

7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브랜든씨, 시선을 끌어요!"

 

니켈 (GM): 6뎀.

 

 

헤쉬태그(26/26): "야이 으어! 아악! 어흑!"

@고통의 신음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해쉬태그를 잡고 있는 촉수를 향해 조준해서 다시 화살을 쏩니다

 

니켈 (GM): 정조준 일격.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어흥이도 비슷한 시기에 아래를 뭅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실패하면

내가맞아

 

니켈 (GM): 그냥 사격하는걸로?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제발

흑흑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어흥이 있으니

"믿어봐!"

 

니켈 (GM): 방어를 할 수 없거나 기습을 당한 적을 멀리서 공격할 때, 원하면 특정 부위를 노려서 쏠 수 있습니다. 목표를 정하고 +민 판정을 합니다:

 

• 머리: 7~9이면 상대가 잠시 정신 없이 휘청거립니다. 10+이면 여기에 통상적인 피해까지 줍니다.

 

• 팔: 7~9이면 상대가 들고 있던 것을 떨어뜨립니다. 10+이면 여기에 통상적인 피해까지 줍니다.

 

 

니켈 (GM): • 다리: 7~9이면 상대가 이동이 느려집니다. 10+이면 여기에 통상적인 피해까지 줍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신뢰를...! 줬어야지...! 아이고!"

 

니켈 (GM): 두?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ㄱㄱ)

rolling 2d6+3

 

(

4

 

+

6

 

)

+3

 

 

13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엌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!!)

 

니켈 (GM): 뭐 팔이라 치고...

 

미겔(14/14): 어엌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데미지도 굴려요

이제

 

니켈 (GM): 저거 교활함은 피해에만들어가는건데

2빼도 11이군.

아깝다

자 데미지

1d8+2

ㄱㄱ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1d8+2

 

(

6

 

)

+2

 

 

8

 

 

니르티(20/20): ㅁㅊ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으아!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맥뎀을

버프로뽑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냅다 쏴 갈깁니다

 

니켈 (GM): 브랜든의 날카로운 화살이 촉수의 힘줄을 정확히 갈라서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역시 갓사제

 

니켈 (GM): 해쉬태그는 바닥에 풀려납니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후우...고맙다 애송이..."

@몸에붙은 점액을 닦는다

"자 이제 복수의 시간이다 젤리푸딩...!"

@반대쪽 팔을 노립니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한번 더 갑니다."

 

니켈 (GM): 접근전 굴려보시죠

 

미겔(14/14): 일단 마법의 곡조를 연주하며 괴물의 관심을 끌어봅니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해쉬태그에게 무기축성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

rolling 2d6+4

 

(

1

 

+

2

 

)

+4

 

 

7

신이여제발

 

니켈 (GM): 1d10

두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ㄱㄷ

나무기축성부터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ㅇㅋ

 

니켈 (GM): 무기축성

2d6+1 ㄱㄱ

 

 

니르티(20/20): 

rolling 2D6+1

 

(

5

 

+

3

 

)

+1

 

 

9

ㅇㅋ

 

니켈 (GM): 대가는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내 체력 마이너스

 

니켈 (GM): ?

무슨소리야 그게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아니다 잠만

대가어그로

아니던가

 

니켈 (GM): • 곤란한 상황에 처하거나 원치 않는 주의를 끌게 됩니다. 마스터가 정합니다.

• 주문이 현실의 구조를 어지럽힙니다. 다시 주문 준비를 할 때까지 주문 시전 판정에 계속 -1을 받습니다.

• 주문을 잊어 버립니다. 주문 준비를 할 때까지, 이 주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첫번째꺼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ㅇ

 

니켈 (GM): 자 무기축성 들어가서

1d10+2+1d4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미친데미지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!!)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으랴챠챠!"

 

니켈 (GM): 해쉬태그의 도리깨가 성스러운 빛으로 반짝거립니다!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

rolling 1d10+2+1d4

 

(

3

 

)

+2+

(

3

 

)

 

 

8

 

미겔(14/14): 잠만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날실어하는게

분명하다

 

니켈 (GM): 엥?완전 냥꾼 화살 아니냐?

 

미겔(14/14): 제가 아까 마곡해서

 

니켈 (GM): 참 그것도 있지

 

미겔(14/14): 뎀지보너스 있지 않나요

 

니켈 (GM): 1d4 또 굴려보시죠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올ㅋ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

rolling 1d4

 

(

4

 

)

 

 

4

이건또;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!!)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하나하나굴릴까

 

니켈 (GM): 3보단 높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썅;

 

 

니르티(20/20): 12뎀이면 막타급인가

 

니켈 (GM): 전 마무리 묘사를

대상에게 넘기죠

해보시죠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도리깨의 이름은 메이슨 이에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급 감수성)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나에게 이런 끔찍한걸 뭍히다니"

"잠시만 가만히 있어봐 메이슨"

"곧 편하게 해줄께"

@메이슨을다독입니다

"자 그럼 우리 젤리푸딩군을 음미해볼까..."

@눈이 매서워진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도리깨가 한번

내려칠때마다

주변으로 점액들이 마치 육포조각처럼 흩혀지고

곧 괴물이 있던자리는 점액투성이와 육편조각들 덩어리가 됩니다

그리고 움직임을 멈추죠

the end

 

 

니르티(20/20): '야만인이네요.'

 

미겔(14/14): '야만인이군.'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야만인이군!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...후우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다가가서 화살들을 회수할 수 있나 살펴봅니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땀과 점액투성이가 된 얼굴을 닦는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가까이오지마세요더러우니까."

 

미겔(14/14): @괴물에게 다가가 구멍을 조사해본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드워프들이란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헤시태그에게서 멀리떨어집니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그래도 뭐..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어이 다들린다고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이번엔 믿을만한 놈들이구만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구해준건 고맙군 꼬맹이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고맙긴!"

 

미겔(14/14): "저게 뇌근인가... 확실히 주인공에는 어울리지않군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그리고 사제가 아니였으면 힘들었을거야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아직 끝난것이 아닙니다,"

 

니켈 (GM): 구멍은 놈만큼이나 구역질나는 냄새로 꽉 채워진채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긴장풀지마시죠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메이슨이 평소와 다르게 말을 잘들었거든"

 

니켈 (GM): 진한 녹색빛 액체로 그득하군요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악수를 하러 가까이간다

 

니켈 (GM): 즉 해쉬태그는 냄새납니다.

으 그켬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매서운 눈빛

"꺼져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...뭐게...그눈빛은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안아주라구!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아...!"

 

미겔(14/14): @해쉬태그에서 떨어지며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걔도 고생했으니까!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자신의 몸에 흘르는 그득한 점액을 바라봅니다

"뭐 냄새가지고..."

 

미겔(14/14): "어.. 영감? 진짜로 댁 냄새나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점액을 핥는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...웩"

 

니켈 (GM): 혀가 얼얼해지다 감각이 없어지는것이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헛구역질

 

미겔(14/14): "...웩"

 

니켈 (GM): 오래 묻혀두는건 몸에 안좋을거 같군요

 

미겔(14/14): @혐짤을 보는 눈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으...저녁으로 먹기엔 썩 좋지않군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에휴..."

@축성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이정도 냄새쯤이야... 먹물들이란..."

 

니켈 (GM): 축성 거두게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아니

무기축성이랑

다른데?

 

미겔(14/14): "그럼 니가 저 점액들 좀 챙겨놔."

@브랜든을 보며

 

 

니르티(20/20): 간편주문

 

니켈 (GM): 아까 강화해서 해쉬태그 걸어줬짢아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축성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화살 다시 쓸수 있나 살펴봅니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냄새좀

없애자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서술적

묘사네

 

니켈 (GM): 아 간편 클-린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크-린

 

니켈 (GM): 화살은 돌벽에 맞아서

부러져이군요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이->있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점액은 쓸모가 있어보이는데

너도 옮았구나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님에게악영향만 있음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제 모험도구에있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이거 점액 찍어서 화살에 쓸수 있습니까?)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병으로

 

미겔(14/14): "이봐, 브랜든. 내 화살은 어때?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챙겨둘까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니것도 다 갔어

 

니켈 (GM): 쓸수야 있죠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..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넵 담을께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그걸

서술묘사로

 

니켈 (GM): 하지만 모험도구엔 유리가 없는걸.

이봐 여긴 중세시대야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던전식량의

 

니켈 (GM): 유리병은 고오오급 재료라고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음 그러게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물병이나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나무 컵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써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ㅇㅇ

물병

가죽으로된

지퍼정도는

있겠지

 

니켈 (GM): 그렇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백인가

ㅇㅇ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그럼 전 화살촉에 찍어서 담아놓을게요

(그건 가능한가요?)

 

니켈 (GM): 해쉬태그는 던전식량을 소모해서

해두는군

가능합니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ㅇㅋ

 

니켈 (GM): 꿀렁꿀렁 어떻게든 냄새나는걸챙겨갑니다. 이게 그 헤라클레스냐

얼마나 효과좋을지는 잘 모르겠네요

지식굴림 해보실분?

 

미겔(14/14): 전 한ㄴ발자국 뒤에서 이 광경을 기록하고있다하죠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제가

하죠

제가했으니

 

니켈 (GM): 굴/려라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그 모습을 혐오스럽다는 눈빛으로 바라봅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

rolling 2d6

 

(

1

 

+

1

 

)

 

 

2

전=혀

 

니켈 (GM): 범죄신고는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제가하려했는데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...)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리얼;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바보들

내가 13이야

 

미겔(14/14): "점액... 드워프... 흥미로워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이런 냄새나는 물건도 쓸모가 있을거야..."

 

니켈 (GM): 네 뭐 뿌리면 안좋겠죠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아마도..말이지..."

@머리를 긁적ㅇ니다

 

니켈 (GM): 그럴꺼라 믿으며 브랜든과 해쉬태그는

어느정도 쟁여둡니다.

자 이제 무엇을 할까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니르티를 보며

"아까같은거 집안도 돼나?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턱짓으로 집을 가르킵니다.

 

미겔(14/14): 우선 그 냄새나는 정액을 집안에 던지는 건 어떨까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이미 말했잖아요. 안에 있다고"

 

미겔(14/14): 점액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정액?

 

니켈 (GM): 사스가 악성향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이거 야설입니까)

 

니켈 (GM): 캐릭터가 내가된다!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점액이라..."

"오랜만에 생각이 일치하는군..."

@기분나쁜 웃음

 

미겔(14/14): "아, 영감 잠깐

"우리 실험하나 햅자구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물병아깝게 병채로 던지지말고 그냥 뿌려요_

 

미겔(14/14): "아까주운 부싯돌있지?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실험?"

"아 물론이지"

@주머니를 주섬주섬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미겔을 놀란듯이 본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쓱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호오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불은...쉽게붙지안ㄹ습...

 

미겔(14/14): "이 점액이 불이 잘 붙는지 실험해보자구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이거

지식?

상황파악?

 

니켈 (GM): ?

불붙는지 아닌지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ㅇㅇ

 

니켈 (GM): 이미 해보는거 아닌이상

물건너갔수다.

112로

 

 

니르티(20/20): ㅋㅅㅋ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젠장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...)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냄새만

난다

그게다야

그냥던져서

안에있는주민의

화를 돋구는건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어떨까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...잠깐, 잠깐"

 

미겔(14/14): @고민하며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멈춰봐요 모두"

 

미겔(14/14): "이왕하는거 좀더 화끈하게 하고싶은데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지금 여기 온 목적을 잊었나요?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으흐흐흐...음? 왜그러지 사제양반?"

"ㅇ...아...!"

@음흉한 간계에 정신이 팔렸따 돌아온 해쉬태그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우리는 손녀를구하러 왔는데, 손녀도 태워죽이시게?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불을 쏘겠단 건 아니잖아"

 

미겔(14/14): "있었던가 그런녀석. 찰나에 있었군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냄새로 정신없게 하는 거 아닌가?"

 

미겔(14/14): 잊었군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후...하마터면 저놈에게 넘어갈뻔했군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불붙는지 확인한다고 했잖아요...이래서 야만인이란..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미겔에 옷에 점액을 닦는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끝에가선 중얼거림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자 그럼 구출작전계획을 들어볼까?"

 

미겔(14/14): "아 제길! 뒈지고 싶어 영감?!"

@화를 내며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미겔을 무시하며 말합니다.

 

미겔(14/14): @옷에 점액이 묵은부분을 찣어낸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옷확찢

 

미겔(14/14): "아 제길 비싼건데 이거..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너무멋있다;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야성미!)

 

니켈 (GM): 미겔오빠 사냥해요!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별것 있습니까. 가로막는 것들은 없애면서 조사하는수밖에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역시 그거지...?"

 

미겔(14/14): "잠깐만... 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흠흠 정리가 됬군...그럼..."

"...음?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그러니까 해쉬태그씨."

"음? 의견이 있나요?"

 

미겔(14/14): @구석에 가서 아까 반든 부싯돌로 불을 피운다 인질도 태우려는 불지랄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미겔을 돌아보며

"당신 미쳤어?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어 잠깐"

@뒤로 물러서며 어흥이를 데리고 간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그리고 부싯돌로 불붙이는데 최소 10붕

ㅋㅅㅋ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아니 어느새 내부싯돌이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...하아, 어서 막기나 해요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이래서 엘프놈들이란;;"

"인간혼종은 도벽까지 있단 말인가..."

@인종차별주의에 더욱 신뢰감이 가는 해쉬태그

"그만둬 미친놈아!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사실 어느정도 궁금해 하는 브랜든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머가리를 친다

 

미겔(14/14): @뒤돌아보며

"아, 왜! 불붙는지 실험중이잖아!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불붙으면 어쩔건데요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그렇게 여행다니면서 못배웠느냐! 적진앞에서 그런 눈에띄는 짓을 벌이면"

 

미겔(14/14): "다 태워야지!"

@화사한 미소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어차피 다 걸렸어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손녀구출은?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이렇게 소란을 피웠는데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아...원래저런녀석이였다는걸...으으..."

@머리를 절래절래

 

미겔(14/14): "상식적으로 생각하자구"

@설명어조로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상식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당신입니다."

 

미겔(14/14): "우리가 밖에서 이 난리를 쳤는데

놈들이 눈치를 못 챘겠어?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밖에서 이 난리를 쳤는데, 아무도 밖을 안본다는것도 이상하지 않나요?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근데 왜 안나오지?"

 

미겔(14/14): "안에서 매복하고 있겠지."

@확신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아니면..."

"지상엔 없다?"

@니르티를 보며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 '지성'이 없을수도 있습니다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머리좋은 먹물이니까 머리좀 돌려달라고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출발하기 전에 흑마법사일지도 모른다고 했죠?"

"물론 저는 아닙니다만,"

 

미겔(14/14): "만약 흑마법사라면, 더더욱 태워야겠군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그렇다면 소환수일지도 모르겠네요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아니야 이미 저놈은 태운다는 생각이 머리속을 가득채웠군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뭐, 아니면 아닌겁니다만."

 

미겔(14/14): "솔직히 난 저 촌장 맘에 안들어. 밥도 안줬잖아?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미겔을 보며

"어이 불쟁이!"

"잠깐만 멈춰봐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태우는 것이 태우지 않는것보다 단점이 많습니다.ㅋ

ㅋ->"

ㅋ오타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우린 어쨌든 불이 있으니까 어떻게 좋게 쓸 방법 없나?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소란이 있는 일행들을 피해

문앞으로갑니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합리적으로, 이성적으로 생각하십시오"

"기다려요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...해결방법이 나지않는군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방금전처럼 바위를 드십쇼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그냥 저질러야겠어..."

 

미겔(14/14): "합리적으로 생각한 결과 내 두뇌는 여기에 돌입하는 것보단 마을을 터는게 더 좋아보여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문을 향해 던져요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음?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어흥이를 해쉬태그에게 보내 막는다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당신은 묶어두는게 더 도움이 되는듯하군요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잠깐만 난쟁이!"

 

미겔(14/14): "아니 생각해보자구?"

@모두를 쓱 둘러보며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그만둬 어흥군, 난 이일을 실행시킬거야'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내 사냥꾼 직감에 바로 들어가는 건 아니라는 촉이 왔어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바위를 든다

 

미겔(14/14): "어이 영감 내말 좀 들어봐!!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30초안에

날이해시키지못한다면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문득 좋은생각이 떠올랐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이바위를 던지겠다"

@시작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손짓으로 브랜든을 부른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니르티를 본다

 

미겔(14/14): "지금 우리에겐 세가지 선택지가 있어. 돌입하거나 도망치거나 마을로 가는거지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그 동물친구에게 문 뒤에 기척이 있는지 확인해달라고 해주세요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탐탁치 않은 얼굴 하지만 체념한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겁이라도 먹은겐가 자네...겨우 이정도로?"

 

미겔(14/14): "여기서 생각해봐. 돌입을 한다고 우리가 이길 수 있을까? 몰라/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굳이 갈필요는 없잖아요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바위를 든 손에 힘이 들어간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잠깐! 잠깐!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동물인데, 문앞에서도 기척은 알아채겠죠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다 멈춰!

@어흥이를 문가로 보낸다.

 

미겔(14/14): "하지만 말야... 영감 들어봐. 아까 청년들이 얻어 터졌다 했지?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들어가게 하는 건 안돼"

@어흥이에게 탐색을 시킵니다.

 

니켈 (GM): 혜굴림 해보시죠

+2해서

 

미겔(14/14): "그 말은 안에 있는 놈들이 마을 놈보다 강하다는 소리인데."

@일단 헤수ㅟ를 계속 설득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2d6+1

 

(

2

 

+

5

 

)

+1

 

 

8

 

 

니르티(20/20): 탐색이라고 하기보다는 그냥 서술로 뭘하라고 하고 탐색굴릴게여 하는게

더 자언스러워얌

 

니켈 (GM): 2하면 10이군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자언->자연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당연히 마을사람들은 일반인이니까 당할수밖에 없지 이놈아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넹)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바위를 부들부들

 

니켈 (GM): 어흥이가 문가를 이리저리 다니며 킁킁대자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손짓으로 해쉬태그에게 바위를 내리라고 신호

 

미겔(14/14): "여기서 생각해보자. 우리가 마을을 터는게 쉬울까. 아니면 저놈들을 터는게 쉬울까?"

@사악한 미소 놀랍게도 이것은 음유시인 악성향에 충실한것 뿐이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..."

 

니켈 (GM): 헛구역질을 하는군요. 아무래도 저 괴물의 냄새가 독한모양입니다.

문 너머에 어떤놈들이 있는건 확실한데

상황이 상황인지라 자세힌 모르나 봅니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플레이키트엔 탐색이란 명령이 없어서...)

(집에 창 있습니까?)

 

미겔(14/14): "그리고 말이야,아까 촌장은 회의를 하고있었어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창문말하시는듯

 

니켈 (GM): 창문은 어설픈 나무판자들로 막혀있군요

힘좀쓰면 뜯고 들어갈만은 하겠습니다만..

 

미겔(14/14): "요구한 돈이 100닢인데 말이야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정말 너란 놈은.. 실망만 계속 주는 군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불쟁이 잠깐만 있어봐 흥분하면 안돼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백닢을 무시하는 겁니까"

"그러나 확실히, 미겔말도 맞아요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어흥이를 미겔에게 붙입니다

 

미겔(14/14): "여기서 도출되는 결론은? 마을에는 100닢이나 그에 준하는 가치가 있단거지!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..."

"아니어떻게그게그런결과로도출될수가있지...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똑똑하긴 한데 이상한 데로 갔어"

"돌 던질까?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바봅니까? 마을단위에서 100닢이 없는 마을이ㅠ어디있습니까"

 

영묘: sk

던져

 

미겔(14/14): "무엇보다 우리가 ㅇ 고생을 하는데 보상이 단순한 숙식이란건 말도안되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던진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던지고 헤쉬님을 전위로 가십쇼"

 

니켈 (GM): 와장창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뭘로 굴릴까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어흥이가 미겔을 끌고 온다.

 

미겔(14/14): "아미친."

 

니켈 (GM): 저런 거대한 문짝도 못맞추겠습니까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그러체

와장창!

 

니켈 (GM): 돌은 잘도 굴러가서 우지끈소리와 함께

 

미겔(14/14): @일단 뒤로 빠진다

 

니켈 (GM): 문짝이 떨어져 나가는군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활을 문으로 겨눈다.

 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[http://wgforum.kr/files/attach/images/1302821/103/780/004/50127929f5d2af645f894857f56ca1f8.jpg]

음이미지안나가

 

 

니르티(20/20): 활로 문을 겨눈다, 가 맞습니다

 

니켈 (GM): 안에서 기대하던 놈들은 없지만

오크놈들이군요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음...안은 생각보다 깨끗한걸?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저 모습은...

 

니켈 (GM): 다만 해쉬태그에서 풍겨져나오는 역겨운 냄새에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성큼성큼

 

니켈 (GM): 놈들은 헛구역질 하기 시작합니다.

후각이 인간보단 좋은가보죠?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건물 안의 흔적을 살펴봅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안녕 친구들?"

 

니켈 (GM): 방금 개박살난 문짝의 흔적이 있네요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인사를 건넨다

 

 

오크: @우욱

"작은인간..냄새난다!"

 

미겔(14/14): 문근처에서 상황을 지켜보며 언제든 튈 준비를 합니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난쟁아! 달려들어!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좋아하는 냄새일텐데...흑..."

 

미겔(14/14): "박살내버려, 영감!"

@부추김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일단 맞고 이야기하자"

@근접전

 

니켈 (GM): 어느놈을 칠까요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오른쪽요

 

니켈 (GM): 굴려보시죠

2d6+4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

rolling 2d6+4

 

(

5

 

+

3

 

)

+4

 

 

12

머가리 크래쉬!

 

니켈 (GM): 추가?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ㄴㄴ

 

니켈 (GM): 그럼 1d10+1d4+2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

rolling 1d10+1d4+2

 

(

9

 

)

+

(

1

 

)

+2

 

 

12

크래쉬!

 

니켈 (GM): 마무리 묘사 해보시죠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뭐 별거없어요

아까의 대상이

점액괴물에서

오크가된걸뿐

메이스의 피가 튀며

오크의 머리의 뇌수가 쏟아져 헤쉬태그에게 쏟아집니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후후 이거지 이거야..."

@뇌수 핥짝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어흥이를 왼쪽의 오크에게 보내고 단검을 꺼내 같이 덤벼듭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the end

 

미겔(14/14): "아놔... 저 영감쟁이 또 저러네..."

@한숨 저러다 혀 한번 잃어봐야지

 

니켈 (GM): 근접전

굴려보시죠

2d6+2

입니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2d6+2

 

(

6

 

+

6

 

)

+2

 

 

14

 

니켈 (GM): 캬

추가?

 

미겔(14/14): @싸움구경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어흥이도 d8피해 들어갑니까?

 

니켈 (GM): 아뇨

지금 치면 그냥 1d8+2임

반격 허용하는 추가타를 넣으면

 

미겔(14/14): '음... 다음작 주인공은 전투후에 자신이 죽인 존재의 피를 먹는 습관이 있다할까..'

 

니켈 (GM): 1d8+1d6+2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추가타! 그 누구도 딜딸을 벗어날 수 없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피통을 생각하시오 궁수요

 

니켈 (GM): 굴리시죠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1d8+1d6+2

 

(

4

 

)

+

(

4

 

)

+2

 

 

10

 

니켈 (GM): 흐

마무리 묘사 해보시죠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역시 아까 실패는 추진력을

얻기위해서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어흥이가 오크의 발목을 물고

브랜든은 몸으로 오크를 밀치며

단검으로 오크의 목을 베어낸다.

"죽어라!"

end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이거완전 전투머긴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한조멎쪄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와장창!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머신

 

미겔(14/14): 여전한 오타사젴ㅋㅋ

 

 

니르티(20/20): ;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아니야

저건 야민정음인다

ㄱ=ㅅ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이곳이 오타의 나라입니까?)

 

니켈 (GM): 자 이제야 방 안의 전경이 들어오겠군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진행 ㄱ

 

니켈 (GM): 뭐 바위도 굴러들어오고 피범벅이 된 엉망진창 방입니다만

바닥엔 먼지쌓인 까펫이 너저분히 찢겨져있고

양옆엔 장식용 창이 걸려있는 문이 나있으며

방 한켠엔 짜게식은 벽난로가 있군요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(애미야 벽난로가 짜다)

"음...갈림길이라...다들 어서와봐..."

"선택의 시간이야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다가가기

 

미겔(14/14): @들어감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모두 잠시만요."

@오크의 시체에 잠시 손을 대고 짧은 주문을 외웁니다.

망자와의 대화

시전합니다

 

니켈 (GM): 2d6

 

 

니르티(20/20): 

rolling 2D6

 

(

4

 

+

1

 

)

 

 

5

 

니켈 (GM): 오크의 영혼은 이에 응답하지 않습니다..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나도

해볼래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잠시만요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병기의 영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움직이지마세요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내 '메이슨'은 주변상황을 알려줄꺼야

내가 매력적이라면 말이지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주변을 상세하게 살펴봅니다. 뭔가 특이한 점이나 도움될 만한게 있을까 말입니다.

 

니켈 (GM): 상파는

방마다 단 한놈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젠장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내가 할거야

 

니켈 (GM): 한놈만 지혜를 굴려라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내가제일높아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가랏 나르티

 

 

니르티(20/20): 

rolling 2D6+2

 

(

1

 

+

3

 

)

+2

 

 

6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도짓코 사제가 이걸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시발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또해냅니다

 

미겔(14/14): 아 사제...

나도 +2인데..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지혜 16이 쓸모가없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..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...도움되는게 별로 없지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추적합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역시 바위는...최고의 대화수단이야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인간의 발자국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바위를든다

 

니켈 (GM): 브랜든의 추적액션

 

미겔(14/14): "상황파악 더럽게 못하는 사제군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머리를 꼬으며 표정을 일그러뜨립니다.

 

미겔(14/14): @이때다 싶어 놀림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바위는 이제 내려요"

 

니켈 (GM): 지혜굴림 해보시죠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2d6+1

 

(

6

 

+

4

 

)

+1

 

 

11

 

니켈 (GM): 흔적은 왼쪽의 문을 따라 이어져 있습니다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왼쪽의 문으로 다가갑니다.

@살며시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저 흔적을 따라가서, 기습합시다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그리고 문에 귀를 댑니다.

 

니켈 (GM): 흔적이 질질끌린채 일렬로 나있으며 발자국이 뒤이어 나있는걸로 보아 등에 업힌채 끌려간거군요

 

미겔(14/14): "어이, 사제양반? 당신이 야만인 취급하던 저 친구가 댁보다 유능한데?"

@계속 놀림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이번에는 바위를 안쓰는군..."

@쿵

 

니켈 (GM): 별다른 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.

방금 바위떨어진 소린 말고요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다시봤어...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당신이 움직여서 그런것 아닙니까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잠깐만 다 있어봐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한숨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(조그맣게) 연다. 살짝만."

"어흥이가 들어갈 정도만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(안되 어흥아!)

(ㅠㅠ)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문가에서 다 물러서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되→돼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(돼)

(돼!)

 

니켈 (GM): 다음은?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도

@조심스럽게 문가로 이동해서 슬며시 고개만 들고 엿봅니다.

@안에 무엇이 있나.

 

미겔(14/14): @슬슬 이 녀석들의 신중함에 질림

@돌진하고싶은 마음 자제중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들어갑니다.

"미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성기사였으면 이미 들어갔드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너만 화살 재고 따라와봐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미안 전사라서 자힐이 안되

 

 

니켈 (GM): 이 썰렁한 복도는 빛바랜 자화상들이 전시되어 있군요.

 

미겔(14/14): "핫, 까라면 까야지."

@따라감

 

니켈 (GM): 바닥에는 커다란 구멍이 나있으며 벽 한켠에는 알수없는 석상이 있습니다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모두를 부릅니다.

"어이

"다 와봐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따라갑니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나머진 머리좋은 먹물들끼리 알려달라고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다시말하지만 안은 생각보다 깨끗하군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무엇을 보셨는데요?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오크들 청결한걸..."

@아쉬워함

 

니켈 (GM): 라고 아쉬워 할때쯤

시체썩는 냄새와 함께 무언가터벅이며 다가오는 소리가 들립니다.

해쉬태그 오른편에서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활에 화살을 계속 걸고 있습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,,,!무언가...온닷...!""

 

미겔(14/14): @활을 겨눈다

 

니켈 (GM): 어흥이는 낮게 으르렁거리고.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몸을숙엿...(조용하게)"

끼야오오

꺄앜

"흡...!"

 

니켈 (GM): 일반인보다 한덩치 하게 생긴 좀비로군요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입을맊고 비명을지른다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괴물 지식 확인합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으으으...!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좀...비?"

 

니켈 (GM): 굴려보시죠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2d6+1

 

(

2

 

+

3

 

)

+1

 

 

6

 

니켈 (GM): 되살아난 시체인거 말곤 모르겠군요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모르겠어... 뭐지..."

 

니켈 (GM): 뭐 중요한건

 

미겔(14/14): "사제! 언데드다! 퇴치해!!"

 

니켈 (GM): 해쉬태그를 물려고 달려들고있따는거죠

 

미겔(14/14): @고함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후우...진정해...적은 한명이야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어흥이에게 좀비 다리를 물라고 시킵니다.

"물어!"

 

니켈 (GM): 가라 어흥몬!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한숨을 쉬며, 작은 기도로 언데드를 퇴치합니다.

 

니켈 (GM): 니르티의 턴 언데드 굴림.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

rolling 2D6+2

 

(

3

 

+

1

 

)

+2

 

 

6

응안돼

 

니켈 (GM): 어림도 없었구요..  6이 장난이 없다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신의 성향때문인지, 통하지 않았습니다.

 

니켈 (GM): 해쉬태그는 당신에게 다가오는 썩은팔과 이빨이 보입니다

어쩌죠?

 

미겔(14/14): "이 무능사제가!!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문답무용...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이 오른쪽으로 돌아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@나긋이 말한다

@근접전

 

미겔(14/14): @외치며 화살발사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좀비를 구덩이로 밀어봅니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머가리쳐야죠 뭐

오 구덩이

 

니켈 (GM): 음 이상황은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저게더

좋아보인다

 

 

니켈 (GM): 해쉬태그가 선공을 뺏긴상태라서

방어적 행동을 해야합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그렇군요

 

니켈 (GM): 그리고 브랜든은 활동하기엔 복도가 더럽게 쫍아요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방어의 굴림은

 

니켈 (GM): 문도 석상도 해쉬태그도

너무 가려먹는군요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어떤스텟인가

ㅇㅇ

 

니켈 (GM): 뭐 방어한다고 하셔도 되고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저는 헤쉬태그에게걸린 주문을 유지하는것만으로도 벅차다고요...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위험

돌파로

가볼가요

 

니켈 (GM): 아까처럼 근접전식으로 배떄지에 스트레이트 펀치를 먹여서 중지시킬수도있고

굴러서 피할수도있고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굴러서

 

니켈 (GM): 좋을대로 해보시죳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좀 넓은

왼쪽복도로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방어가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자리를옮겨볼깨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좋을텐디

 

니켈 (GM): 어흥이가

걸리적거립니다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젠장

이건 맞을수밖에

없겠군요?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빈틈만!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"큿...!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"빈틈만 만들어줘!"

 

니켈 (GM): 원하신다면야.

rolling 1d8

 

(

7

 

)

 

 

7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빈틈이요?"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방어굴림이

 

니켈 (GM): 6뎀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빛마법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뭐였지

끼야오

장갑

 

니켈 (GM): 체력으로 하는건데 뭐 적당히 막는 그런 행동들을 요하죠

 

 

니르티(20/20): @순간적인 빛이 좀비의 시선을 끕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아 해깔린ㄷ..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해쉬태그 머리위로 타넘어 발차기로 좀비를 밉니다.

 

 

헤쉬태그(20/26): 넵일단 데미지

 

니켈 (GM): 니르티 부터

번쩍번쩍 필살빛 해보죠

 

 

니르티(20/20): 

rolling 2D6

 

(

1

 

+

6

 

)

 

 

7

겨우 된다

 

니켈 (GM): 대가는?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야호!)

 

 

니르티(20/20): 대가는 위험한 상황

 

미겔(14/14): (ㅈㅅ 좀 졸았다)

 

니켈 (GM): 니르티가 발한 빛이 눈앞에 나타나서

시력을 잠시동안 잃습니다.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(새벽이라...)

 

니켈 (GM): 브랜든은 근접굴림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2d6+2+2

 

(

3

 

+

4

 

)

+2+2

 

 

11

(어흥이 포함맞습니까?)

 

니켈 (GM): 물고있을테니

그렇겠죠

1d8+2

ㄱㄱ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해쉬태그 머리위를 넘어

좀비를 구덩이를 향해 발로 머리를 찹니다.

"으아!"

"떨어져라!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그래서 뎀굴림은..?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

rolling 1d8+2

 

(

6

 

)

+2

 

 

8

 

니켈 (GM): 그렇게 멋진 파쿠르 액션은 빛나면서

좀비가 구덩이 속으로 균형을 잃고 떨어지게 하는데 성공하는군요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헤쉬태그씨, 결정타를."

이거 기습판정이 되나

 

 

헤쉬태그(14/26): 음

 

니켈 (GM): 꽤나 깊은지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쿠당탕 구릅니다

 

 

헤쉬태그(14/26): 드디어내차례가

 

니켈 (GM): 떨어지는 소리가 조금 지나서 들리는군요.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시야없고

 

 

헤쉬태그(14/26): "으으 팔을 물다니...이건내 재산이라고!"

 

 

니르티(20/20): 안보이고

뒤치기 포함이면

기습같은데

 

미겔(14/14): 근데 깊어서

 

니켈 (GM): 하지만 놈은 이미 저 깊은곳으로 사라져버렸지..

 

미겔(14/14): "흠... 누구 내려가볼사람?"

 

니켈 (GM): 일반적인 집이면 층 사이로 떨어졌을텐데

이상한 구조의 지하로군요

 

미겔(14/14): @모두르르 둘러보며

 

 

니르티(20/20): "나중에가죠"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브랜든은 ㅎㄷㄷ하며 일어난다.

 

미겔(14/14): "보통 흑막은 이런데 있는데 말이지.."

@중얼

 

 

브랜든 (19/19): @목소리가 떨리며

"여기 나머진 볼건가?"

 

 

헤쉬태그(14/26): "아까 좀비가 설마...그 ㄸ...음...아니겠지..."

"일단 흩혀져서 탐색하는건 위하지만

이렇게좁으니

어쩔수없군

흩어지게나

위험

 

 

헤쉬태그(14/26): 나도피곤하다;

 

미겔(14/14): ㅇ아 진짜 뻗을거같다

 

니켈 (GM): 역시 여기까진가..

수면장애로 인해 2일차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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